다른 사람들은 어떨지 모르지만 저는 평소 잠 잘 때 코를 골것이다.사실 내가 코 고는 소리를 들은 적이 없어서 얼마나 큰 코를 골것인지, 얼마나 방해가 될지 잘 모르겠어.다만 자다가 가끔 아내가 살짝 눌러서 겪는 경우가 있다.코를 골고 자는데 방해가 된다는 것이다.그러면 죄송한 마음도 있고, 제멋대로 어쩔 수 없다는 생각도 하고 아쉽다.다양한 해결책을 찾아 보지만 코를 흘리면 건강에도 좋지 않아 수면의 질도 좋지 않다고 한다.김·교은일 교수에 따르면 한국인이 가장 죄악시하는 것이 잠을 자는 것이다.수면은 사실은 너무 중요하다며 자신이 몇시간 잠 잘 때 가장 베스트 컨디션을 유지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다.충분히 자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자는 것도 중요한 것으로 코를 안 것도 아주 큰 의미가 있다.코 골이 방지 키워드로 검색하고 보면 많은 것이 나오지만 수술 양압기까지 다양한 것이 있다.비용도 높고 큰 결정을 해야 하는 것이 많이 있고, 사실 부담 없이 마음이 내키지 않는다.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이 코골이 방지 기구 제품을 찾았어.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사진처럼 코에 끼워 코볼 양쪽을 넓히는 방식으로 숨구멍을 확보하는 방식이다. 물리적인 방식으로 단순한 원리로 코골이를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코골이 방지 기구는 그림과 같이 생겼다 어떻게 보면 룰루 레몬 로고랑 비슷하다는 생각도 들었어. 크기는 소, 중, 대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자신의 코 사이즈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끼면 콧구멍이 막힐 것 같지만 실은 코로 들어가는 부분이 U자를 뒤집은 형태로 돼 있어 사실상 코를 통과하는 바람은 받지 않는다. 약간의 이물감이 있지만 평소 코 안쪽이 비강이 좁은 나로서는 코를 넓히는 효과가 있다. 약 30% 정도의 호흡이 원활해지는 기분이 들었다. 나는 코가 개운한 상태에서 숨을 쉴 수 없는 편이고, 말을 5분 이상 하면 코로 숨을 쉴 수 없어 숨이 차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상태가 그리 좋지 않은 편이다.코골이 방지기구에 대한 간단한 사용방법도 함께 동봉돼 있다.이 코골이 방지 기구를 끼고 자면 숨 쉬는 게 더 좋아지기 때문에 코를 골 확률이 줄어든다는 것이다. 실제로 측정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정량적인 평가를 하기는 조금 어렵지만 그래도 호흡이 편해졌기 때문에 코골이도 있는 전도 방지가 되지 않을까 싶다. 문득 생각했는데 평소 마스크를 쓰고 있어서 마스크 안쪽에 이 코골이 방지 기구 제품을 착용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했다. 본 게시물은 제품을 업체의 지원을 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