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크리에이티브 7블록으로 아들과 로켓을 만들기로 했다.다른 자동차도 보여주고 같이 활동지를 보는데 로켓이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것 같다.
마침 집에 있던 로켓 책을 함께 보면서 로켓도 만들어 보기로 했다.먼저 읽은 책은 우리는 놀이기구 친구들 중 윈로켓~소방차도 좋아해서 샀는데 잘 안읽어서 슬펐는데 그물독서로 활용하면 다시 읽어달래.
토끼 타고 있는 거 뭐야? 물어보면 우주선 우주선!뭐야 우주선은 어디서 배웠어^^
연료탱크가 따로 분리된다는 내용도 나오고,
로켓 안에서는 둥둥 떠 있기 때문에 벨트를 반드시 매겠다는 내용도 나왔다
게다가 우리도 차 안에서는 안전벨트를 매야 한다고 덧붙여서 책 속 주인공들은 달 착륙선을 타고 달에 도착!
로켓이 슝~~간다고 얘기도 하고
책을 다 읽었으므로 로켓을 만들어 달라고 재촉하는 아들
우선 유심히 로켓을 보고 아래쪽부터 만들기로 했다.
다리부분 만든거 여보세요~ 유안있나요?전화놀이도 하면서 즐겁게 블록놀이도 하고
2층까지 올리고 다른 걸 먼저 올리려고 급하게 달려서 다시 만드는 게 조금 힘들었다.
그리고 윗부분까지 완성!! 그런데 협조해주지 않는 아들덕분에 아랫다리가 움푹 패여버렸어(´;ω;そして)
그래도 완성된 로켓을 보면서 만족하며 노는 시도.슝~ 하고 날아갑니다!!! 와 함께 만든 로켓은 부서져버렸다(울음) 이렇게 하고 나서 땅콩에 하늘의 놀이기구 높이, 더 높이도 같이 읽었다.열기구부터 헬리콥터-비행기-제트비행기 순으로 설명이 나오고 우주왕복선 내용이 등장!비윤아~ 같이 소리를 내면서 우주로 여행간 것도 읽어봤어.로켓 책을 한 번 읽고 같이 블록으로 로켓을 만들고 놀고 또 책을 읽으니 더 흥미가 있었는데 자력이 약해서 블록이 무거운 무게를 견디지 못하는 게 좀 아쉬웠다.계속 기억에 남아서 그런지 자기 전에도 로켓 책을 가지고 와서 잠자리를 읽고 내일도 만들어 달라고 얘기하면서 아들은 꿈나라로~ 내일도 재미있는 것을 만들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