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좋은 소리예요.얼마 전 다양한 설치를 마치고 출고된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에 대한 이야기입니다.이 차는 저희 단골손님의 차량으로 이번이 약 6번째 차량시공 의뢰로 작업내용이 오늘 소개해드리는 스텍다이노쉴드 전체 PPF시공과 윈드쉴드 뿐만 아니라 전체 방음과 카오디오 튜닝 그리고 각종 코팅시공이 함께 진행된 차량입니다.물론 틴팅 포함이겠죠.약 10가지에 해당하는 많은 작업 내용을 함께 소개할 수 없기 때문에 연관성이 높은 작업을 분류하여 모아 여러 부품으로 나누어 조금씩 소개하고자 합니다.우선 대구 포르쉐센터에서 진행된 출장 검수부터.
굉장히 디테일에 민감한 차주분이신데 차량이 포르쉐 파나메라, 거기에 터보S이기 때문에 저희 선에서 처리 가능한 복원부분 또는 스크래치나 스월 등은 인수여부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방침으로 검수가 이루어졌으며 오늘 시공파츠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도장관련 사항은 다음에 소개될 각종 코팅시공 소개에서 별도로 언급드리겠습니다.
뻔한 스캐너 검수포르쉐에서 파나메라 정도의 차량을 판매하면서 미케닉에 이상이 있거나 PDI 센터에서 미숙하게 처리된 차량을 판매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은 있지만 반드시 거쳐야 하는 검수 내용입니다.요즘처럼 출고량이 별로 없는 요즘 같은 시기가 아니라 차량이 쏟아져 나올 때 가끔 이상이 발견되는 검수 내용입니다.오늘은 이상무!
재도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도막 측정 과정에서 나중에 소개할 홀로그램 흔적이 존재하는 차량이었지만 코팅과 PPF 시공 전 폴리싱을 통해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다고 판단해 막 두께 정도만 간단히 확인했습니다.
기타 기능 검수입니다.요즘 벤츠의 많은 차량들이 사이드미러 열선이 작동하지 않아 검수 후 다시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해결하는 경우가 많은데 포르쉐는 한 번도 그런 에피소드가 없네요.어쩌면 당연한 일이겠지만, 과연 「포르쉐!」미숙한 폴리싱으로 인한 홀로그램도 보이고 실내 하이글로스 부분의 미세한 흠집도 있습니다.만일 이 부분 모두가 우리 팀의 작업 내용으로 해결될 수 있기 때문에 최종 인수 처리를 한 후 대구 포르쉐 전시장에서 우리 부산 팀의 좋은 썰매 매장으로 카 캐리어에 안전하게 실려 이동됩니다.첫 번째 순서, 르마 버텍스 1100 전체 시공 후드 디아스텍 다이노 실드 전체 PPF와 윈드 실드 시공에 돌입합니다.포르쉐 파나메라 터보S는 실내 하이그로시 파츠가 많아 시공에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완벽한 시공을 원하시는 소유자의 의향에 따라 향후 시공될 실내 풀방음 시 파츠가 분리되므로 그때를 기해 실내 PPF 시공을 하기로 하고 우선 외부 전체 PPF 시공부터 시작합니다.탈부착 범위를 최소화하겠다는 차주의 뜻도 그대로 적용해 철거하지 않고는 시공이 불가능한 부품만 떼어내고 마스킹 처리해 시공에 돌입합니다.가장 중요한 시공 부품이라 할 수 있는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의 보닛 시공입니다.평이한 보닛 라인을 가진 차량이긴 하지만 색상이 색상이기 때문에 이물질이 유입되지 않도록 최선의 배려를 통해 작업 공정을 이어갑니다.앞범퍼네요.몇일전에 소개해드린 전방 패키지 시공내용에도 들어가는 파츠라이 정도로..뒷범퍼..깔끔해요 ㅋㅋ 탈부착범위를 최소화하여 작업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마감처리를 완벽하게 하기위한 노력이 투입되었습니다굴곡진 엣지 라인은 어쩔 수 없이 스팀이나 히팅건으로 마무리합니다.PPF 시공은 열을 많이 가하지 않는 시공이 가장 좋지만 마무리 시 열처리가 필요한 부분도 있다는 점을 살포할 때 신중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마무리에 열중하고 있는 양 팀장님. 앞으로 팀의 좋은 소리를 2030년 이끌어갈 보물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양 팀장님의 반대를 무릅쓰고 마스크 노출을 심하게 해보겠습니다. (웃음)이어지는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의 윈드실드 작업입니다.사용되는 필름도 스텍사 제품입니다.일반적인 플라스틱 계열의 제품이 아니라 마치 PPF와 같은 연질의 필름이기 때문에 별도의 열 성형 과정은 없습니다.이러한 시공 방법은 선명한 시야를 제공함과 동시에 스톤 칩으로 인한 타격 충격을 극도로 줄여 소중한 내차 유리 보호에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이상 부산팀의 좋은 소리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실내를 포함한 전체 PPF 시공과 윈드실드 시공기로 참고로 신차 검수가 진행된 곳은 대구 포르쉐 전시장이었습니다.잠시 후 기다리던 한국 축구대표팀의 월드컵 첫 경기가 시작됩니다.강호 우루과이와의 경기이기는 하지만 어제 일본처럼 열심히 할 것이라고 믿고 사무실에 혼자 남아서 컵라면과 함께 열심히 응원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