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그동안 옷장정리를 하기위해 이곳저곳 붙박이와 옷장을 모두 열어 입을 옷, 버릴 옷 모두 정리를 했습니다.이렇게 제 옷이 많았는지..정말 버릴것도 많고 상한것도 많아서..난리가 났습니다.그리고 상자 안에 넣어두면 옷 사이에서 왜 그렇게 냄새가 나요?
계속 비도 오고 온 집안이 축축하니 집에 있는 옷장에서도 냄새가 나기 시작했어요.그래서 빨리 제 소중한 옷을 지키기 위해 옷장 탈취제를 알아보기 시작했어요!가장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곳은 아무래도 생활용품을 파는 다〇소와 각종 대형마트를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마음에 드는 옷장 탈취제가 없더라고요.게다가 몇 번 사용한 브랜드가 진열되어 있었는데 사용했을 때 며칠은 향이 나서 효과가 있을까? 그런데 일주일 정도 지나니까 향도 확실히 많이 주는 것 같고 하다 보니까 효과가 거의 없었던 것 같아요.더 좋은 제품이 있는지 다양한 제품을 찾으면서 폭풍 검색을 했어요.
옷장의 탈취제에 대해서도 검색해보고 화학제품보다는 천연제품이 좋다고 생각해서 찾아봤어요! 근데 생각보다 많은 제품이 나왔어요!!뿌리는 것도 있고, 일반적으로 옷장에 걸 수 있는 것이 다반사로 많았습니다.여러 가지가 있어서 하나하나 다 검색하면서 저한테 제일 맞는 게 뭐가 있을까 해서 찾아봤어요.
요즘은 천연물질을 많이 사용해서 요즘은 방분탄이라는 숯이 인기라고 합니다.방분탄이라는 것은 야자수의 단단한 껍질 부분을 고압 가마에 구워 흡착력을 높인 것이라고 합니다.간단히 말해서 일반 숯과는 만드는 재료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방분탄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은 최근에는 새집증후군 제거제로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흡착력이 현존하는 천연물질 중 가장 좋고 공기 중 유해물질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혼집으로 이사하시는 분들은 필수라고 생각하는 천연물질이에요!제 주변에서도 집안일을 잘한다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이 알고 계셔서 조금 놀란 감이 있었어요.빨리 방분탄을 구매했는데 택배 배송도 엄청 빨리 온 것 같아요.그리고 포장에 신경쓴 느낌이 들 정도로 예쁘게 배송해줬어요 !!
나중에 이사가는 지인들에게 집들이 선물로도 좋을 것 같아요.친정에도 이번 기회에 택배를 같이 보내야겠네요. 그럼 제 옷을 위해 옷장 탈취제를 써볼게요!
사용법은 생각보다 엄청 쉬웠어요.수납함이나 집안 곳곳에 배치할 때는 그냥 접시 위에 넣어두시면 됩니다.하지만 저는 옷장에 넣고 계절에 맞게 상자를 정리할 생각이다 보니 부직포 주머니에 넣어서 옷장 탈취제로 쓰기로 했어요!검정 숯을 보는데 너무 작아서 이게 과연 옷장 탈취제로서 제 기능을 발휘할지 의문이었지만 그래도!! 리뷰를 믿고 옷장과 수납장에 넣어봤습니다.처음에는 정말 다른 차이가 없었습니다.숯이라고 하니까 특유의 향 같은 게 옷장을 열면 확 날 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니더라고요.그러다 며칠 지나서 장에 있는 옷을 꺼내 입었는데 확실히 지난번과는 다른 느낌이었어요.정장 같은 건 자주 세탁이 안 돼서 여러 번 입었을 때 특유의 냄새가 나는 법인데 옷장 탈취제를 써서 그런지 그런 냄새보다는 무취에 가까웠어요!직업 특성상 매일 다른 옷으로 정장 스타일을 입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세탁이 쉽지 않았고, 마지막 방법으로는 스타일러까지 구입해야 한다고 고민하던 찬라였습니다.근데 이게 무슨 소리예요~ 제가 찾아본 옷장 탈취제가 제 돈을 많이 아껴줬어요.^^그리고 직접적인 열감을 주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훨씬 원단이 상하지 않고 오래 입으면서 깔끔하게 보관하실 수 있으실거예요~아!! 방분탄은 사용하기에 일회성이 아니랍니다.따라서 사용 중 1년에 2~3회 햇볕이 좋은 날 골고루 펴서 말리면 다시 흡착력이 살아납니다!그럼 반영구적으로 꾸준히 사용하면 되는거죠?^^이렇게 저는 옷장 탈취제로 방분탄을 사용하면서 옷 냄새를 없애고 옷장 습도 조절까지 하게 되었습니다!이 총알 하나에 몇가지 도움을 받았는지 모르겠어요~ 냄새제거부터 습도조절, 옷에서 나오는 나쁜 물질의 성분까지 모두 흡착해서 제거해준대요. (웃음)그리고 남은 방탄소년단은 접시에 담아 화장실에도 두고 침실에도 두었습니다.~탈취제만으로 기능하는 것이 아니라 공기청정도 가능하여 필요한 곳에 두고 사용하기 딱 좋을 것 같습니다.여러분들도 저처럼 냄새를 없애기 위해 탈취제가 필요하신 분들은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기대는 안했는데 그에 비해 너무 만족스러운 소비였어요~^^스타일러를 사기에는 부담스럽고 옷 관리는 해야해요. 한다면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웃음)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